루나클래식 조감도
루나클래식 조감도

서울 및 수도권 신축 아파트 구매 문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투자가 어려워지고, 청약 경쟁률도 높아 당첨 가능성도 희박해진데다 청약 조건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이다.

이에 투자와 실거주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역세권 주거용 오피스텔이 대안처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수도권 대부분 지역이 조정 대상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대출 관련 정책이 강화되었다.

대표적으로 신규 구입을 위한 주택 담보대출이 1주택 세대 주택자는 원칙적으로 금지(기존 주택 2년 안에 처분 및 전입할 경우에는 가능) 되는 등 가계대출이 엄격해졌다.

실수요자들의 청약 당첨 가능성이 점점 희박해지고 있다. 서울 아파트의 청약 커트라인 당첨률이 1순위 평균 최저 가점이 58.4점으로 기록되었기에 서울 아파트에 청약점수가 안정권의 들려면 60점을 넘어야 된다는 것이다.

아울러 서울 및 수도권 청약 경쟁률은 두 배 이상 지난해에 비해 늘었고, 공급 물량은 줄어든 대신 청약자수는 10만 명 가까이 급증했다.

부동산 114에 자료의 따르면 지난 12월 9일 기준 서울 아파트 평균 1순위 청약 경쟁률은 67.7 대 1을 기록했다.

지난 연도 대비 △2017년도 12.5 대 1 △2018년도 30.4 대 1 △2019년도 31.6 대 1 등과 비교하면 크게 올랐음을 알 수 있다.

특히 1순위 청약 접수자 수는 올해 처음 40만 명을 돌파한 43만 3315명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현상에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가치가 재조명 받고 있다. 투자자에게 오피스텔 분양권은 향후 업무용으로 사용될지 주거용으로 사용될지 정해지지 않아 아파트를 비롯한 다른 주택을 취득하게 될 때 주택 수에서 제외된다는 장점을 갖는다.

또한 아파트와 달리 오피스텔은 주택 담보대출이 금액에 상관없이 최대 70% 가능하다. 실수요자는 청약통장이 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한 만큼 가정 경쟁에서 자유롭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

특히 수도권이나 서울 역세권 오피스텔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인기 많은 상품으로 조명 받고 있다. 지하철역과 접근성이 높을수록 출퇴근이 편리하고 주변 상권이 잘 갖춰져 편리한 주거생활로 임차인과 임대인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한편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 자리에 들어선 '증미역 루나클래식' 오피스텔이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일원에 들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하철 9호선을 통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이동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업무, 상업 기능이 강화된 가양동 택지 개발 지구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일대가 준공업지역으로 형성되어 낮은 경쟁구도의 희소가치를 높였기 때문이다.

당 사업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오피스텔 79세대, 다세대주택 12세대 총 91세대의 규모로 구성된다. 트렌드에 맞춘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스타일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의 옵션으로 입주민들의 주거비용 절감을 돕는 LG가전 풀옵션도 갖췄다.

아울러 100실 미만의 구성으로 기획되어 청약과 전매로부터 규제가 자유로운 장점을 갖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증미역 루나클래식'은 네이밍답게 도보 2분 거리인 증미역 위치해 있어 교통 편에서도 강점이다. 증미역을 통해 마곡 5분 거리, 여의도 10분 거리, 영등포 20분 거리 강남 급행 25분 거리로 수도권 주요업무지구를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다.

김포 남부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올림픽대로는 5분 거리에 있어 직장인들 출퇴근길의 이동성도 용이하다.

사업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만하다.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촌점, 병원 상가 등과 교육 시설인 등원초, 가양초, 마포중, 마포고 등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쇼핑, 문화, 편의시설, 의료 서비스, 학군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
  
등촌동 일대의 들어서는 다양한 개발사업 소식이 전해지면서 '증미역 루나클래식'의 가치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사업 자금 5200억 원을 투입하여 서울시의 내외적 고속 간선 기능을 제공하고 서부간선도로의 상습 정체 해소를 목적인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올해 2월에 개통 소식을 전하며 일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더불어 강북 쪽 증산로, 내부순환로와 여의도 쪽 공항로, 서부간선도로를 연결하는 간선 도로망이 구축되며 성산대교 주변 교통정체도 크게 감소시키는 '월드컵 대교'가 10년간 고난 끝에 올해 개통 소식을 전했다.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은 '증미역 루나클래식'은 분양 수요층의 기대감을 충족하여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증미역 도보 2분 거리 초역세권에 위치한 ‘증미역 루나클래식’ 위치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있으며, 분양 홍보관은 강서로에 위치해 직접 방문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